앗 하는 사이에 벌써 30일차를 달성했습니다!

 

비교적 빨리 끝난 미션2의 목표는 나의 일상에 대해 말하기 였습니다

  • 시간을 묻고 답하기
  • 인사하기
  • 하루에 대한 일정을 말하기
  • 일주일에 대한 일정 말하기
  • 활동 빈도수에 대해 말하기

시간을 물어보면서 아침, 오후, 저녁에 대한 단어도 등장하였는데, 자정과 정오까지도 확실히 어떤 시간대에 쓰는건지 알수 있었어요

 

<아침/오후/저녁>

– It’s nine in the morning (아침)

– It’s six in the evening (오후)

– It’s eleven at night (저녁)

 

<정오/자정>

- noon (낮 12시)

- midnight (밤 12시)

 

그리고 시간을 말할때 05분 을 말하면서 0을 zero 로 말했었는데 oh 라고 사용 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야할 포인트 였어요

제일 어려웠던 부분이라면 단번에 꼽을 수 있는 몇 분 전이야~ 라던가 몇 분 지났어~ 라고 답해야 할때! 아직도 햇갈립니다..ㅎㅎ

  • a quarter : 4분의 1, 15분
  • half : 반, 30분
  • past : 몇분 지났을때
  • to : 몇분 전 일때

또한 아래의 예문 처럼 인사할때나 안부를 물어볼때 많이 쓰는 문장들을 배웠습니다!

How’s work? : 직장 다니는건 어때?

한국인이 가장 많이 대답하는 How are you? I’m find. And you? 에서 벗어날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습니다ㅋㅋ

 

 

I buy groceries on Tuesdays 화요일마다 장을 본다
I go to school from Monday to Friday 월요일 부터 금요일 까지 학교를 간다

 

일상 생활을 하면서 영어로 문장을 만들어보려고 노력을 했었는데 쉽지 않았어요

그래도 반복하려고 하니까 익숙한 하루 루틴들은 입에 착착 붙긴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면서 아주 많은 변형 문장들이 나왔고 학생분들이 질문을 해주신걸 참고 많이 했는데

댓글에서 선생님들의 자세한 설명들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저런 질문도 나올수 있구나~ 라면서 얻어가는게 많았습니다

 

 

* ~~ and then ~~

이번 미션은 문장을 이어 붙여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했기 때문에 연속 문장 지옥이였어요ㅋㅋ

다음 미션 3도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미니학습지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