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안내하기

 

미션4의 주제는 "길 안내하기" 였습니다!

  • 우리 동네 둘러보기
  • 콕 집어서 말하기
  • 길안내하기

이번 미션에서는 장소들도 많이 나오고, 위치 관련 단어들과 위치를 안내하는 단어나 문장들을 주로 배우는 장이였어요.

우리 동네에 영화관 있다거나, 집 근처에 은행이 가깝다거나, 병원이 멀리 있다거나 등등 보통 많이 얘기하는 것들이 있는데

그것을 미션4를 통해서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There is a bank in my town. : 우리 동네에는 은행이 있어.

There is a new hamburger place in my neighborhood. : 우리 동네에 새로운 햄버거 가게가 생겼어.

위의 예시와 같이 간단하게 ~~가 있어 & ~~가 (가까이/멀리/근처에...) 있어 와 같은 문장들을 배울수 있었어요

그리고 부정문을 사용하여 ~~가 없어 와 같은 문장도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었구요

 

또 문장들을 하나씩 말 할수도 있겠지만 이것도 있고 저것도 있고 여러 문장들을 연달아서 말할 경우도 생기잖아요?
그럴때 여러 문장을 하나로 잇는 연습도 같이 진행해 주었습니다

I play tennis. I play soccer -> I play tennis and soccer.

바로바로 and 를 사용하여 문장을 이어주는 것 입니다!

 

긍정적인 문장을 잇는 것 말고도 부정적인 문장과도 같이 이을수 있도록 해야겠죠?

I buy groceries, but he does not.

but 을 이용하여 긍정문과 부정문을 이어 말하는 연습도 해주었어요

 

 

이번 파트에서는 연습문제가 어려웠는지 많은 빈칸들이 있네요ㅎㅎ;

아직 문장들의 빈칸에 어떤것이 들어가야 올바른 문장인지 생각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리고 이번 미션에서 가장 익숙해지는데 오래걸린 파트인 위치를 뭍고 답하는 부분이 등장하는데요

The church is across from the school. : 교회는 학교 건너편에 있어요

위와 같은 예시가 가득한 파트가 나옵니다

우리 헬스장은 은행 앞에 있어요 라던가, 우리 딸 학교는 공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라던가!

모퉁이를 돌고, 어떤 건물들 사이에 위치한다거나, 건너편에 있다 등등 실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문장들인데

영어로 바꿔서 말하려니까 왜이렇게 어려운지..ㅎㅎ 

그리고 해당 건물의 위치를 안내하는 파트가 뒤이어 나오는데

직진하세요, 오른쪽 첫번찌 길로 가세요, 오른쪽으로 도세요, 어떤 것을 지나가서~ 등등 이 파트 공부하면서 머리가 팽팽 돌았어요ㅋㅋ

 

 

이번 미션도 어버버 허버버 하면서 공부하다보니 벌써 다 지나가 버렸어요..

정말 많이 쓰는것들이라 잘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쉽지 않습니다~

some 과 any 를 사용하는 문장도 계속 헷갈리구

cross the street 와 across the street 도 헷갈리구

많은 예문으로 연습을 해볼 생각을 하면서 다음 미션으로 진입해봅니다ㅋㅋ

 

미니학습지 바로가기

+ Recent posts